기사 메일전송
경제학자가 전하는 자녀의 경제 IQ 높이는 법 -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개최 - 한순구 교수가 전하는 자녀의 주인의식 키워주는 경제교육법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 “고물가 저성장 시대, 자녀와 함께하는 돈과 인생 설계로 삶의 행복을 찾아요.”

 

서울 강서구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위한 경제 원리의 중요성을 전하는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우리 아이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미래세대인 우리 자녀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제공, 합리적인 삶의 태도와 주인의식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설계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일본 국립정책연구대학원 교수 등을 거쳐 현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한순구 교수가 진행한다.

 

한순구 교수는 게임이론(Game Theory) 전문가이자 ‘당신의 경제 IQ를 높여라’와 ‘경제학 비타민’, ‘인생 경제학’ 등의 저자이며, 다양한 강연에서 어려운 경제학의 원리를 우리의 일상생활과 연관시켜 대중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강좌는 ▲편의점 사장님의 성공비결 ▲돈과 시간, 교환하시겠습니까? ▲ 꼬마빌딩 건물주 등 일상 속 친숙한 소재를 활용해 경제학 개념을 알기 쉽게 풀어서 안내한다.

 

특히 우리 아이의 ‘경제 IQ 높이는 방법’과 주인의식을 키워주는 ‘동그라미 교육법’ 등 부모가 알아야 할 경제 교육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경제학의 원리를 따르는 정확한 계획과 합리적 선택으로 인생의 낭비를 줄이고, 삶의 행복을 유지하는 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djj.kr/news/view.php?idx=28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